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이현초등학교, 텃밭과 함께 맛있는 행복 전하기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1-19 / 1502
첨부파일



이현초등학교, 텃밭과 함께 맛있는 행복 전하기

- 학생들이 직접 가꾼 무·배추 로 진정한 기부 실천 -



대구 이현초등학교(교장 이은숙)에서는 1117() 학교 내 텃밭에서 직접 기른 배추, 500여 포기를 서구지역 내 무료급식 봉사 단체인 서구 여성자원봉사회제일 자비의 집에 전달하는 지역사랑 학교 텃밭 무배추 나눔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학교 텃밭 가꾸기사업은 대구시 주관 학교 농장 조성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으며, 이현초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천진낭만 원예 수업이라는 프로젝트와 함께 진행하며 대구문화재단으로부터 원예 강사와 모종을 지원받아 등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참여하였다.

 

이번 지역사랑 학교 텃밭 무배추 나눔 행사는 단순한 재정 지원이 아닌 땀 흘리며 정성들여 가꾼 텃밭 작물 나눔이라는 의미와 땀과 정성이 담긴 노력기부라는 진정한 의미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도 했다. 더 나아가 학생·학부모·교사·지역사회 단체가 함께 참여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이 되었고, 나눔을 실천함으로써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텃밭 가꾸기와 농작물 기부에 직접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직접 기른 배추와 무를 어려운 분들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 단체에 기부할 수 있어서 행복하고, 오늘 우리가 전달한 농작물을 드시는 분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은숙 이현초등학교장은 올해 유난히 무덥고 가물었던 날씨에도 아침저녁으로 물을 주고 잡초를 뽑으며 정성으로 텃밭을 가꾼 학생들과 학부모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에 행복을 전한만큼 우리 학생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기쁨을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하였다.(붙임: 사진 참조)

※ 관련부서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담당(663-25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