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무침회골목 디자인시범거리 조성사업 용역보고회 개최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2-02 / 1279
첨부파일



무침회골목 디자인시범거리 조성사업 용역보고회 개최

- 무침회골목 상권활성화와 명소만들기에 최선 -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2015.11.30() 오후 3시 내당2.3동 무침회골목 테마가 있는 디자인시범거리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오늘 보고회는 구청장이 직접 주재한 가운데 대구시 도시디자인과 관계관 2, 구의원, 주민협의체 대표, 구청 간부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100분 동안 용역 추진상황 보고(협신이앤씨, 한백종합기술공사), 전체 50억의 사업예산에 대한 사업내용 협의 및 발전방안 등이 깊이 있게 논의되었다.

 

이 자리에서는 대구시는 조형시설물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구청에서 디자인과 사업 시행방법을 결정토록 하였으며, 보행자 안전확보, 조경시설물, 가로등, 벤치 설치는 물론 하수관로 교체, 한전지중화 등도 협의 되었다.

 

주요 쟁점으로는 디자인 시범거리 사업구간(320m) 전체가 부각될 수 있도록 무침회골목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을 반영하고, 젊은 소비층 유입을 위하여 점포 내부 및 외부 환경개선 컨설팅, 건물 입면정비 및 다양한 시각적 디자인요소를 반영하며, 교통섬 2개소 정비방안 검토로 조경, 노점 방지시설 등 무질서 해소시설도 포함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류한국 구청장은 내당동 무침회 골목의 상권 활성화와 명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디자인 시범거리 조성사업의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도시재생과 도시재생담당(663-2811)​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