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보건소, 어르신 낙상예방교육 실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7-04-03 / 759
첨부파일
                대구 서구보건소어르신 건강과 안전의 첫걸음!
                                   - 서구보건소 낙상예방교육 실시 -

대구 서구보건소는 어르신 건강과 안전을 위한 첫 걸음으로, 오는 31일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 110명에게 낙상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일환 으로 낙상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낙상예방운동, 노년기 근력관리 등의 내용으로 어르신들에게 낙상사고의 위험성과 일상생활 속에서 낙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주었다.
 
낙상사고는 이제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에 아주 큰 위험요인이 되고 있다. 보건복지부 2014년 노인실태조사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인구의 25%가 매년 낙상사고를 당하고 이중 13%는 낙상으로 인해 사망하며, 12만명이 심각한 손상을 입는다고 한다. 또한 낙상으로 인한 사회적 비용이 1조1천억 원에 이르고, 노인인구증가에 따라 그 비용도 더욱 커질 전망이다.
 
이재민 서구보건소장은 “사소한 낙상사고로 인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전이 위협받지 않도록, 일상생활 속에서 낙상예방에
대한 관심과 실천을 당부하였으며, 향후 관내 경로당 및 어르신 들이 이용하는 주요시설을 순회하며 지속적으로 홍보와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