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 평화발레오 기업봉사단의 이웃 사랑이야기 -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6-19 / 1189
첨부파일

희망을 실은 책상, 의자 만들어~”“꿈과
- 평화발레오 기업봉사단의 이웃 사랑이야기 -
 
○ 평화발레오(대표 김상태) 남직원 봉사단 30여명은 지난 6월 15일 대구서구자원봉사센터 광장에서 서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나누어 줄 책상과 의자를 직접 조립하고 다듬어 총 35가정에 전달하였다.
 
○ 평화발레오는 대구지역을 대표하는 중견기업체로써 소외된 계층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수년간 추진해 오고 있다.
겨울에는 연탄나눔을, 지역아동센터 학생들 급식 지원, 도서지원, 복지시설 가구 제작, 농촌일손 돕기 등 수혜자 중심의 맞춤식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 학생용 가구 제작은 서구자원봉사센터로부터 다문화가정 자녀, 저소득층 학생 등 책상이 없어 학습 환경이 열악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고자 책상과 의자를 만들게 되었다. 총 7,900천원의 기탁금으로 책상과 의자 재료를 구입하여 손수 나사를 박고 사포로 문지르고 바니쉬를 칠하면서 멋진 책•걸상을 완성했다.
 
○ 이 날 봉사단 대표인 엄철용차장은 “임직원들의 정성과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사회 조성에 참여 할 수 있어 개인적, 사회적으로도 참으로 뜻깊은 일인 것 같다. 사회 공헌활동이 어려운 이웃에게 진정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봉사가 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마음을 다해 노력할 것이다” 라고 봉사의 각오를 밝혔다.

첨부파일 : 활동사진 2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