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2018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발대식 및 마을 교류회 개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6-20 / 742
첨부파일
9개 마을 추진위원회 ‘청소년 미래를 위해 한자리’
2018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발대식 및 마을 교류회 개최
 
대구 서구청은 지난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9개동 추진위원과 관계자 등 100여명을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우리마을 교육나눔 서구 발대식 및 마을교류회를 개최하였다.
 
○ 이날 교류회는 마을 추진위원들이 마을교육공동체의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취지와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사업의 비젼을 모색하고 의지를 다지는 시간으로 채워졌다.
 
○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마을주민들이 자율적참여를 바탕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을 위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과 청소년간의 소통과 교류를 통해 인성제고와 세대간의 차이를 해소하면서 공동체의식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 특히 서구는 2015년 4개 마을을 시작으로 매년 참여 마을을 확대하여 2018년에는 대구시 8개 구·군 63개 시행마을 중 9개 마을이 참여하는 등 사업이 가장 활발히 추진되고 있다.
“행복한 마을 여행”, “꿈을 찾아 떠나는 진로·직업체험”, “1.2.3대가 함께하는 한글교실”, 등 마을별 특성화된 프로그램과 청소년 프로젝트 사업 등을 추진하여 주민과 청소년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우리마을 교육나눔 사업은 청소년이 우리의 미래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있고 가치있는 사업이다”라며
“사업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시행마을을 확대하는 등 사업이 더욱 활성화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 사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