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지역 소외계층 200세대 대상 8백만원 상당 희망푸드박스 전달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6-21 / 758
첨부파일
‘희망배달마차’가 여러분에게 ‘희망’을 드립니다.
-서구 지역 소외계층 200세대 대상 8백만원 상당 희망푸드박스 전달 -

□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와 서구청(서구청장 류한국)은 푸르른 녹음이 가득한 6월을 맞이하여 평리5동평리6동주민센터에서 희망푸드박스 전달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20일 평리6동, 27일은 평리5동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 금번 행사는 서구(평리5동•평리6동)지역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소외계층 200세대를 직접 발굴•선정하여 식용유, 라면 등의 (주) 이마트 노브랜드 생필품 약 8백만원 상당을 지원할 예정이다.
 
□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녹음이 풍성한 아름다운 계절 여름이지만 우리지역엔 아직도 소외받고 어렵게 생활하는 이웃들이 많다, 비록 큰 선물은 아니지만 생활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하며 항상 후원을 아끼지 않는 ㈜이마트 그리고 사업진행에 적극협조해주는 서구청(복지정책과)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전한다.” 라고 말했다.
 
□ 한편, ‘희망배달마차’는 (주)이마트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후원기금을 재원으로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중 복지사각지대 및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모색하여 지역밀착형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대구사회복지협의회는 ‘희망배달마차’ 후원협약을 맺고 신세계‧이마트로부터 현재까지 19억을 후원받았으며, 대구시 저소득층 등 취약계층 39만 세대를 지원하였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