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배우며 행복한 ‘비원노인복지관’개관합니다.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7-11 / 1417
첨부파일
배우며 행복한 ‘비원노인복지관’개관합니다.

어르신의 행복한 문화복지생활을 위하여 비원노인복지관이 개관
서구 지역의 노인여가복지시설의 새로운 모델 기대
 
○ 대구 서구청이 서구노인복지관과 내당노인복지관에 이어 비산동 및
원대동권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문화공간 ‘비원노인복지관’이 오는 7월 18(수) 준공 및 개관식을 개최한다.
 
서부소방서 동쪽 서대구로 268에 위치한 비원노인복지관(관장:오영규)은 구비 41억 원의 예산으로 2017년 9월 착공해 연면적 1,303.4㎡ 지상3층 규모로 건립되었다.
2007년 건립된 서구노인복지관과 올해 1월에 개관한 내당노인복지관에 이어 비산동, 원대동, 평리동 일부 어르신들의 건강,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복지수요를 충족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개관하는 비원노인복지관은 전문적인 노인복지관 운영을 위하여 “금화복지재단(대표:신경용)”을 수탁운영자로 선정하고 관리 운영을 맡게 되었으며,
▲ 1층에는 각종 운동기구를 갖춘 건강증진실과 강당 ▲ 2층에는 탁구장과 정보화 교육을 위한 컴퓨터실과 문화여가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2개의 프로그램실이 마련되어 있으며 ▲ 3층에는 식당과 휴게실이 갖춰져 있다.
취미, 교양, 외국어, 건강, 정보화 관련 2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류한국 구청장은 “서구노인복지관과 내당노인복지관에 이어 비원노인복지관이 개관되어, 타구보다 노인인구비율이 높은 우리지역이 노인여가복지시설의 새로운 모델이 되리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