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경로당 순회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 실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7-23 / 750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경로당 순회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 실시
                  자원순환기본법 시행에 따라 8월 27일까지 실시
 
○ 대구 서구청은 2018년 자원순환기본법이 시행됨에 따라 8월 27일까지 관내 82개 전체 경로당을 순회하며 폐기물 감량을 위한 올바른 분리배출 홍보 활동을 실시한다.
 
○ 하절기 어르신들의 무더위쉼터인 경로당을 일일이 찾아 가서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환경정책을 알리고 환경부의 재활용품 분리배출 가이드라인에 기준한 폐기물 분류 및 배출방법에 대한 홍보 교육을 공무원이 직접 설명한다.
 
○ 환경부에서는 국민들이 손쉽게 분리배출을 할 수 있도록 재활용가능자원의 종류, 방법, 분리배출 요령 등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여 배포하였으나 어르신들이 정확히 알지 못하여 분리배출이 잘 이뤄지지 않았다.
 
○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비닐․플라스틱 사용 줄이기와 △폐건전지․종이팩 수거 보상제 △재활용가능자원의 종류, 방법, 분리배출 요령 △유해폐기물의 분리배출 △생활속 폐기물 감량 방법에 대한 세부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재활용 그물망 등을 무료 배부한다고 밝혔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올해가 자원순환기본법 시행의 원년인 만큼 많은 주민들이 환경정책의 방향을 알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실시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