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자원봉사센터- 쪽방 위문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7-28 / 605
첨부파일
“쪽방의 힘겨운 여름을 잠시 덜어드려요~.
- 대구 서구자원봉사센터 봉사자 쪽방 방문-
 
○ 대구서구자원봉사센터(서구청장 류한국)는 7. 26 서구의 공유 부엌인 ‘함성’ 및 서구자원봉사센터에서 50여명의 자원봉사자분들과 함께 쪽방 거주자 위문 도시락을 만들었다.
○ 7월의 넷째주 목요일인 26일은 서자봉데이(서구자원봉사의 날)로써 매월 특색있는 주제로 신규자원봉사자를 비롯하여 여러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특히 이날은 며칠째 계속 되고 있는 찜통 같은 무더위에, 바람한 점 없는 작은 방에서 생활하시는 쪽방거주자 분들의 건강과 안부를 묻고자 얼음물과 도시락 나눔 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
 
○ 서구에는 총 20여개의 여인숙 등 에 200여명이 쪽방에 거주하고 계시며 이 들 중에는 냉장고, 조리기구가 없는 세대들이 많아서 스티로폼박스에 꽁꽁 언 얼음물과 반찬2종류, 밥을 담아서 쪽방별로 전달해 주었다.
 
○ 이날 참여한 봉사자 박정희(아이코리아 서구지회장)씨는 “폭염에 취약세대를 위한 봉사를 가지게 되어 참으로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 소외된 계층에 안전을 위한 ‘안녕! 대구’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