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 서구 원대동1가 708번지 일대 지적재조사 사업 완료 -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7-30 / 673
첨부파일
- 서구 원대동1가 708번지 일대 지적재조사 사업 완료 -
도시재생 뉴딜사업 활성화 기반 마련
 
○ 대구 서구청은 지난 7월 30일(월) 원대동1가 708번지 일원 ‘지적불부합토지’에 대한 지적재조사사업을 완료했다.
 
원대동1가 708번지 일원(비산지하차도 동편 주택지)은 지적도상의 토지경계와 실제현황경계가 일치하지 않아 지적측량이 어려워 그동안 건축행위 등 개발시 어려움이 있었으며, KTX 경부선 철도와 접하여 인근지역과 단절되어 있고 열악한 소규모 주거환경으로 주변지역이 점차 쇠퇴하여왔으나, 이번 지적재조사사업을 통해 토지경계를 바로잡아 줌으로 지적측량이 가능해짐에 따라 건축행위 등 개발행위가 원활이 이루어지고 이웃 간의 토지분쟁이 사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 지역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지역으로 지정되어 원하는 동네만들기 사업으로 청년층과 외부인의 유입 및 노후건축물 및 보행 환경개선 등으로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에 지적불부합지까지 모두 해소하게 되어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지적재조사 사업은 토지의 실제 현황경계와 지적도상의 경계가 일치하지 아니하는 토지의 등록사항을 바로 잡아주기 위한 사업으로 국비예산을 투입하여 2030년까지 전국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며, 토지대장과 지적도를 디지털 지적방식으로 행정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주민의 재산권보호와 토지가치 증대, 지적측량 비용 절감 등 여러 효과를 거두게 됐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그 동안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로 금번 원대1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주민재산권 보호에 기여하고자 지적재조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지적재조사에 관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시민은 대구광역시 서구청 토지정보과(☏053-663-3273)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