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주요네거리 교통안전 안전캠페인 전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9-11 / 559
첨부파일

횡단보도 5원칙(선다본다손을 든다확인 한다걷는다) 준수

대구 서구, 주요네거리 교통안전 안전캠페인 전개

 

 

대구 서구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911일 신평리 네거리외 10개소에서 유관기관 합동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캠페인은 서구청, 서부경찰서, 각동 행정복지센터, 모범운전자회, 녹색어머니회, 새마을회, 바르게살기위원회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전개는 무단횡단금지 안전벨트 착용 스쿨존 규정 속도지키기(30km) 불법주정차 금지, 교차로에서 꼬리 물기 안하기 등 교통질서 준수를 통한 교통사고 예방과 선진 교통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한편, 대구 서구는 교통사고 30% 줄이기를 달성하고 선진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주요네거리에서 매월 주기적으로 교통캠페인을 전개해 오고 있다. 이날 평리초등학교에서도 별도로 서구청 옆 횡단보도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안전 캠페인을 전개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주민 모두가 교통사고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안전운행과 횡단보도 5원칙(선다본다손을든다확인한다걷는다)을 준수하면 고통사고로부터 안전하다앞으로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하여 서구의 교통사고를 확 줄이도록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겠다.”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