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작성자
허종훈(교통과)
등록일 / 조회
2019-07-12 / 457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 실시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9일 11시 30분 내당동 감삼못공원에서 지역의 어르신 15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도로교통공단 소속의 최영희 강사가 진행하였으며, 교육내용은 ▲보행안전에 대한 무단횡단의 위험성 ▲횡단보도 안전하게 건너는 방법 ▲횡단보도 없는 곳에서 횡단방법 ▲보행신호 녹색점멸 시 횡단방법 ▲야간·우천 시 교통사고 예방법 ▲자전거·이륜차 안전이용 방법 등이다.

 

□ 서구는 항상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 되어 있는 어르신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아무리 바쁘시더라도 반드시 신호등을 좌우로 확인하고 횡단보도를 건널 때는 우측으로 걷길 당부했다.

 

□ 또한, 야간에 노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야광반사 스티커 일명‘반딧불 스티커’를 어르신 신발에 붙여 드렸다. 이 스티커는 노인 신발 뒤꿈치와 옆에 부착하면 자동차 불빛에 반사되어 교통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다.

 

□ 이용환 도시안전국장은 “어르신들의 보행 중 교통사고를 확 줄이기 위해서 매월 찾아가는 교통교육을 추진했다.”며“앞으로 교통안전 시설물 확충과 다양한 교육활동으로 교통사고 없는 안전한 서구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