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주민참여 원탁회의로 서구를 깨끗이
작성자
허종훈(환경청소과)
등록일 / 조회
2019-10-18 / 409
첨부파일


대구 서구, 주민참여 원탁회의로 서구를 깨끗이

- 주민 200여명 참여, 미세먼지․악취 줄이기 등 주민목소리 직접 청취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16일 오후 2시 30분 구민홀에서 구민 200여명이 참여해 ‘클린 서구 만들기’ 우리동네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 우리동네 원탁회의는 지역의 주요 현안에 대해 자발적인 주민 참여로 공론화 장을 만들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모아 구정에 반영하는 주민과의 소통 강화 및 토론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원탁회의에 참여한 200여명의 주민들은‘클린 서구 만들기’라는 공통 주제에 대해 진단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 원탁회의 토론에서는 ▶생활폐기물 줄이기 ▶쓰레기 불법투기 근절 ▶1회용품 줄이기 ▶재활용 분리배출 활성화 ▶미세먼지·악취 줄이기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 구는 원탁회의에서 나온 토론 결과물들은 관련 부서의 면밀한 검토를 거친 후 실현가능성이 있는 제안 내용은 사업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구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 원탁회의에 참석한 구민은“내가 사는 동네의 관심거리인 대기문제에 대하여 다른 사람의 생각과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구정에 반영 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만들겠다”면서“앞으로도 살기 좋은 깨끗한 서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의견들을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