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내당2·3동, 환경보전 캠페인『나는야 용기 있는 사람』실시
작성자
허종훈(내당2.3동)
등록일 / 조회
2019-10-30 / 359
첨부파일
  • hwp 파일 191029(화)보도자료-환경보전 캠페인『나는야 용기 있는 사람』실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서구 내당2·3동, 환경보전 캠페인『나는야 용기 있는 사람』실시

- 1회용품 사용 NO! 용기 사용 Yes! -


대구 서구 내당2.3동(동장 송만종)은 1회용품 줄이기 환경보전 캠페인『나는야 용기 있는 사람』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 용기 있는 사람이란 1회용 종이컵 등을 사용하지 않고 개인 컵이나 개인 용기를 사용하는 사람을 일컫는다.

 

□ 이 캠페인은 쓰레기 매립율 0%를 지향하는 「자원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2018.1.18.)」이 시행됨에 따라 자원순환율을 높이는 분리배출의 중요성과 환경보전 생활실천을 위해 1회용품 사용자제 주민캠페인을 실시해서 더 푸르고 살기 좋은 동네를 만들기 위해서다.

 

□ 동네 가게와 출근길 횡단보도 캠페인에 이어 지난 23일 대구시 어르신 한마음축제가 개최된 두류야구장에서도 환경보전 캠페인 「나는야 용기 있는 사람」캠페인을 실시했다.

 

□ 피켓과 어깨띠를 두르고 서구 환경지바고 리플렛을 전달하면서 나의 작은 실천이 지구를 살리고, 우리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이야말로 다음 세대를 위한 가장 큰 배려이고 선물임을 강조했다.

 

□ 이번 캠페인에는 국민운동단체인 내당2.3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봉희), 부녀회(회장 이순희), 바르게살기운동위원회(회장 장덕현)에서 적극 참여하고 있다.

 

□ 송만종 동장은 “환경보전에 대한 주민들의 올바른 생각과 태도만이 심각한 환경문제를 개선시킬 수 있다며 쓰레기 매립율 0%가 되는 날까지 꾸준히 캠페인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