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2019 서구 저염음식 품평회 개최
작성자
허종훈(위생과)
등록일 / 조회
2019-11-25 / 548
첨부파일


대구 서구, 2019 서구 저염음식 품평회 개최

- 저염메뉴 전시, 시식 및 전문가 평가 등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역에서 최초로 외식업소의 나트륨 저감화를 통한 건강한 외식환경 조성과 저염음식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 서구 저염음식 품평회’를 11월 21일 오후 3시에 서구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번 품평회는 나트륨줄이기 실천음식점을 대상으로 업소에서 실제로 손님에게 제공되는 음식을 전시하는 저염음식 전시코너, 무료 시식 코너, 품평 코너와 홍보코너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11개 업소에서 총 20개 품목이 전시된다.

 

□ 또한, 타 전시회와는 달리 메뉴별 나트륨함량을 함께 표기하여 나트륨 섭취량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하였으며, 외식영양성분 메뉴별 나트륨 함량치와 비교 할 수 있도록 하여 우리구의 우수한 저염 메뉴를 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전시와 아울러 시식도 병행하여 전문가와 함께 염도를 비교하고 저염일 때의 맛의 변화 등에 대한 품평을 함께 진행하고, 짠맛 미각테스트와 나트륨 자가진단 등도 체크해 봄으로써 평소 식습관도 확인해 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품평회를 계기로 서구의 저염음식을 널리 알리고, 음식점에서부터 나트륨 줄이기 실천으로 지역 저염 음식문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