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구 서구, 2019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높아
대구 서구, 2019년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높아
- 우수기관 선정, 시민대상 만족도조사 100점 만점에 85점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2019년 대구광역시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시민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는 2019년 3월부터 9월까지 대구광역시 및 구‧군청에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와 대인면접조사를 병행하여 진행됐다.
□ 만족도 조사결과 서구는 종합만족도 85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민원서비스 과정에 대한 차원만족도는 86.7점,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감만족도는 76.6점으로 평가받았다.
□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민원응대 차원이 89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과정(88점), 민원결과(82.9) 순이다.
□ 서구는 올해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민원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민원 통합안내 리플렛 배부 등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민원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연찬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을 위한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민원행정 시민만족도 조사는 2019년 3월부터 9월까지 대구광역시 및 구‧군청에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조사와 대인면접조사를 병행하여 진행됐다.
□ 만족도 조사결과 서구는 종합만족도 85점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수준이며 민원서비스 과정에 대한 차원만족도는 86.7점, 민원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감만족도는 76.6점으로 평가받았다.
□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민원응대 차원이 89점으로 가장 높았으며, 서비스과정(88점), 민원결과(82.9) 순이다.
□ 서구는 올해 민원응대 매뉴얼 제작‧배부, 민원공무원 역량강화 교육, 가족관계등록신고 후속민원 통합안내 리플렛 배부 등 민원행정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민원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업무연찬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구민을 위한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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