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작성자
허종훈(보건과)
등록일 / 조회
2020-01-21 / 398
첨부파일


서구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캠페인 실시

- ‘알고 심뇌 혈관 나이!’내 혈압 내 혈당 알기 -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에서는 지난 16일 ~ 17일 양일간 서구청 민원실 로비와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알고 심뇌 혈관 나이!』슬로건을 내걸고 ‘내 혈압, 내 혈당 알기’캠페인을 전개했다.

 

□ 심근경색과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자의 사망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겨울철에 많이 발생함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 이번 ‘내 혈압 내 혈당 알기’ 캠페인은 특히, 1월에 급격히 증가하는 심뇌혈관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심뇌혈관질환의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 캠페인은 서구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업하여 관공서를 방문한 시민들과 직원들에게 무료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이산화탄소 등을 측정한 후, 결과 상담 및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9대 생활수칙 안내 등을 실시함으로써 자기 혈관 수치를 알게 하고, 스스로 혈관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 또한 비원건강증진센터에서 진행된 캠페인은 상대적으로 의료서비스를 받기 힘든 이주여성을 포함한 다문화가족에게 건강검진 및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정보제공과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 서구보건소는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무료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내당역, 관공서 등에서 심뇌혈관질환 인식개선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 류한국 대구 서구청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내 혈관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수칙 실천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캠페인을 통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주민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