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 대구 서구청에 보양식 키트 전달
작성자
허종훈(복지정책과)
등록일 / 조회
2020-04-17 / 615
첨부파일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 대구 서구청에 보양식 키트 전달

- 소외계층 300세대 대상 원기회복 보양식 키트 전달 -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재모)는 ㈜이마트와 함께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 지난 13일 코로나19로 인해 불안과 끼니해결에 힘든 하루를 보내고 있는 홀몸어르신 300세대를 대상으로 원기회복 보양식 키트를 전달했다.

 

□ 원기회복 보양식 키트는 삼계탕, 갈비탕, 추어탕 등 7개 품목의 ㈜이마트 피코크 상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 이재모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최근 코로나19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많아졌는데 지역의 이웃들에게 따뜻한 선물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기쁘다”면서“도움을 주신 이마트와 사업진행에 적극 협조해준 서구청에도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확대해 복지사각지대를 줄여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로움과 끼니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홀몸어르신을 위한 후원에 감사드린다” 며 “관내 어르신의 감염예방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맞춤형 복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행사는 ㈜이마트 사회공헌사업으로 이마트가 입점해있는 대구지역 내 각 구청(동구, 북구, 수성구, 달서구, 서구)을 통해 300세대씩 총 1500세대를 발굴·선정하여 진행됐다.

 

□ 한편, ‘희망배달마차’는 ㈜이마트 전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후원기금을 재원으로 대구광역시 취약계층 중 복지사각지대 및 도움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를 발굴‧모색하여 지역밀착형 통합 지원체계를 구축‧지원하는 사회적 안전망 기능을 수행하는 사업이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