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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 서구, 원스톱(One-Stop) 민원안내 길라잡이 시행
작성자
허종훈(종합민원과)
등록일 / 조회
2020-04-23 / 482
첨부파일


대구 서구, 원스톱(One-Stop) 민원안내 길라잡이 시행

 - 한발 더 다가가는 배려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민원안내 전담책임제 운영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에서는 오늘(22일)부터 고령자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 등을 대상으로‘원스톱(One-Stop) 민원안내 길라잡이’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 구는 민원인이 여러 곳에 문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빈번히 발생하고 서구 주민등록 인구 중 65세 이상 고령자가 21.5% 차지하는 점에 착안해 구청 방문 민원인을 대상으로 구두(口頭) 민원안내에서 한발 더 나아가 행정경험이 많은 종합민원과 민원안내 길라잡이 또는 첫 대면하는 직원이 해당부서(담당자)까지 직접 동행하여 안내함으로써 구정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고 친절한 서구 이미지를 도모하고자 서구 자체적으로 시행하는 서비스이다.

 

□ 이러한 민원안내 전담책임제를 통해 고령자 등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배려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민원인이 해당 부서(담당자)를 친절하게 안내받음으로써 민원처리 1회 방문제가 더욱 정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앞으로도 복잡하고 다양한 민원행정 수요에 맞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구청을 방문하는 모든 구민이 감동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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