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환경의 날 맞아 자연정화 활동
작성자
허종훈(환경청소과)
등록일 / 조회
2020-06-08 / 435
첨부파일


대구 서구, 환경의 날 맞아 자연정화 활동

- 달서천 수질정화 활동, 미꾸라지 방사·수생식물 식재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과 자연보호서구협의회(회장 장태훈)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달서천에서 환경정비 및 수질정화사업을 실시했다.

 

□ 이번 행사는 서구청 공무원과 자연보호서구협의회원 80여명이 함께 참석하여 달서천 주변의 쓰레기를 제거하고 달서천의 해충 방제와 수질오염 정화를 위하여 미꾸라지, 다슬기 방사와 수생식물(부레옥잠)을 식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 미꾸라지는 모기유충의 천적으로 미꾸라지 1마리가 하루에 약 1000마리의 모기유충을 먹어치우고, 바닥에 있는 진흙으로 들어가 산소를 개선하며 수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 서구의 대표 하천인 달서천 및 주변 환경 자연정화 활동을 통해서 주민들이 생태환경에 애착심을 갖고 자연보호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였다.



□ 자연보호서구협의회 장태훈 회장은“지속적인 자연보호 활동을 실시해 서구의 생태환경을 지키고, 회원들부터 앞장 서 생활쓰레기 줄이기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환경보전의 필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환경보전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