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민원공무원 마음건강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허종훈(종합민원과)
등록일 / 조회
2020-06-17 / 389
첨부파일
대구 서구, 민원공무원 마음건강프로그램 운영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코로나19 대응 및 재난지원금 지원 등 격무와 민원담당 공무원의 특이민원으로 인한 불안감 극복과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마음건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블루(우울감)와 특이민원(폭언·협박) 등 다양한 민원으로 인한 민원담당 공무원들의 스트레스가 정신건강과 민원업무 효율성을 저해하고 있어 심리 상담과 치유를 통해 더 나은 대민행정서비스 제공으로 미소친절 서구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로나 블루(Blue) : ‘코로나’와 ‘우울감’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에 따라 사회적 활동이 위축되고 감염의 우려가 높아지면서 발생하는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오는 우울감

 

□ 먼저 온라인을 통해 우울증, 불안장애, 스트레스, 알코올 중독 등 마음건강 자가진단을 받은 후 필요한 경우 정부대구지방합동청사(대구시 달서구 대곡동)에 상주한 공무원마음건강 영남센터에서 개인상담 및 심리검사를 진행하게 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민원공무원이 겪고 있는 특이민원으로 인한 심리적 어려움을 살피고, 적절한 상담과 치료를 지원해 마음건강을 회복하고 활기찬 대민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