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다양한 민원 편의서비스로‘적극행정 맛집’선정
작성자
허종훈(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20-06-22 / 394
첨부파일


대구 서구, 다양한 민원 편의서비스로‘적극행정 맛집’선정

- 배려로 시작하는 슬기로운 민원생활로 민원 편의 강화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민원인을 배려하는 다양한 민원 편의서비스 제공 업무추진이 행정안전부의‘적극행정 맛집’사례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적극행정 맛집’은 올해 4월부터 행정안전부가 지방자치단체의 적극행정을 공유하기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제출한 적극행정 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한 것이다.

 

□ 서구는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위한 민원편의 서비스 제고와 민원실을 찾는 민원인을 위한 민원 안내 기능의 개선 필요에 따라 다양한 민원 편의서비스를 강화했다.

 

□ 민원 안내 기능 개선을 위해 민원안내판 픽토그램(그림문자) 및 영문 추가로 외국인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안내 기능을 강화하고, ▶민원 안내 길라잡이 전담직원 배치 ▶외국인 전화 통역서비스 ▶농아인 화상 수어상담서비스 ▶여권수령 문자 알림 서비스 등 다양한 민원 편의서비스 제공으로 행정안전부의‘적극행정 맛집’사례로 선정됐다.

※ 픽토그램(Pictogram)이란? 어떤 사람이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통할 수 있는 그림으로 된 언어체계

 

□ 류한국 서구청장은“적극행정 우수사례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추진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공직자들의 사고 전환을 통한 다양한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