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공공수목 병해충 방제사업 실시
작성자
허종훈(도시공원과)
등록일 / 조회
2020-06-24 / 362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공공수목 병해충 방제사업 실시

- 큰나무 수간주사, 작은 나무 지상방제 시행으로 주민불편 최소화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이번 달부터 10월말까지 관내 공공수목에 대한 병해충 방제사업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이번 방제사업은 수목의 병해충 피해를 최소화하고, 공공수목의 건전성 유지와 건실한 생육을 도모해 주민에게 쾌적한 가로녹지 환경을 제공하고자 실시한다. 또한, 시민 안전 및 건강을 위해 수간주사 등 친환경적 방제방법을 활용해 농약접촉으로 인한 주민불편을 최소화한다.

 

□ 방제작업 대상지역은 달구벌대로 등 19내 노선, 서대구공단 완충녹지 등 이며, 주요 간선도로 가로수목인 양버즘나무 병해충(방패벌레, 흰불나방) 예방을 위해 수간주사와 배롱나무, 관목의 진딧물, 깍지벌레 등 병해충 방제는 지상방제 작업을 실시한다.

 

□ 구는 방제작업에 따른 주민불편 최소화와 주민 안전을 위해 작업 시 안전요원 배치와 사전·사후공지 후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구 관계자는 “수간주사는 약효 지속 기간이 길어 병해충에 의한 민원이 감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상방제로 인한 인접지 주민은 방제 시 창문을 닫아주시고 주변을 통행하는 보행자와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며 작업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