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달성토성마을‘생태형 마당’조성
작성자
허종훈(도시재생과)
등록일 / 조회
2020-08-13 / 426
첨부파일


대구 서구, 달성토성마을‘생태형 마당’조성

- 20여 곳 골목정원의 거점 공간으로 기대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의 거점 공간 역할을 할 ‘생태형마당’을 조성한다고 12일 밝혔다.

 

□ 생태형마당은 비산2ㆍ3동 135-11번지 일원에 마을 내 위험하게 방치되었던 무허가 노후건축물 두 동을 사들여 철거하고 부지면적 211㎡에 파고라, 큰 느티나무, 그네놀이시설, 장미식생, 계단식 벤치 등을 조성한다.

 

□ 이번 공사는 대구시 전략거점형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작년 11월 3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추진한다. 지난 7월에 설계를 마무리하고 공사 입찰을 거쳐 시공사가 선정되었으며, 8월에 착공하여 올 해 12월말 준공할 예정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는 생태형 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 앞으로 달성토성마을의 명소로 알려진‘골목정원’과 연계하여 골목정원투어와 관광객이 쉬어가기가 좋은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은 마을 내 비밀의 정원, 터널정원, 해바라기정원등 20여 곳이 조성되어 있으며 주민들이 직접 화분을 내놓으면서 시작되어 지금은 매년 5천여 명의 방문객과 도시재생에 관심이 많은 전국의 마을과 학교, 자치단체 등에서 줄지어 방문했다.

 

□ 또, 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은 올해 6월초 산림청에서 주최한‘2020 아름다운정원 콘테스트’의 우리정원 분야에서 동상을 수상한 바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평소 골목정원 투어에 참여하는 방문객들이 한 자리에 모여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많이 아쉬웠는데, 생태형마당이 조성된다면 마을 주민들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처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