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한발 더 가까워진 수요자 중심 민원 신속처리
작성자
허종훈(종합민원과)
등록일 / 조회
2020-10-15 / 396
첨부파일
대구 서구, 한발 더 가까워진 수요자 중심 민원 신속처리


- 동행정복지센터 2개소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민원행정수요를 분석한 후 민원수요가 많은 지역 중심으로 구민의 편의성 제고를 위하여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 평소 민원수요가 많은 상중이동, 내당4동 행정복지센터 2개 동을 선정하여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전 및 추가 설치함으로써 혼잡한 시간대에 민원인에게 민원편의를 제공한다.

 

□ 이번 사업은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발급 가능한 단순 서류임에도 불구하고 민원창구에서 방문 순서대로 민원처리를 해야 함에 따라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고, 기존 설치된 대구은행 이현공단점의 무인민원발급기를 민원수요를 감안하여 수요도가 많은 곳으로 재배치하여 기기활용률을 높일 예정이다.

 

□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현재는 주민등록등본 등 54종 민원서류가 발급 가능하지만 이달 내 가족관계등록증명 등 대법원민원 10종이 추가로 발급된다. 구는 향후 민원처리 신속성ㆍ효율성을 높여 구민의 불편함을 점차 줄여가고자 현장 행정에 노력할 계획이다.

 

□ 이정숙 종합민원과장은“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간단한 서류발급을 받을 수 있어 대기하는 불편함을 해소해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하여 구민의 민원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