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추진
작성자
허종훈(경제과)
등록일 / 조회
2020-11-05 / 438
첨부파일
대구 서구,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 추진


- 소문난 똥손도 손쉽게 기분전환 되는‘사회적경제 체험키트’배부 -

대구 서구 사회적경제협의회(대표 이맹자)는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확보한 사업비 2천만원으로 사회적경제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한다.

 

□ 이 사업은 우리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4개 기업의 주요 물품으로 체험키트를 제작하여(총800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우울감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주민들에게 배부할 계획이다.

 

□ 체험키트 내용은 ▷(사)한지나라 공예문화협회의 한지공예키트 ▷다올협동조합의 목공체험키트 ▷(주)아트코파의 핸드폰케이스 페인팅키트 ▷할리케이의 리사이클 필통키트 이다

 

□ 사회적경제 체험키트는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 배부하며, 체험키트로 만든 작품 사진을 대구 서구 사회적경제협의회 홈페이지(http://seogusocial.com)에 업로드 한 주민 중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해당 사회적기업에서 소정의 선물도 지급할 계획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애써주시는 서구사회적경제협의회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체험키트가 코로나로 힘든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며 “이 사업이 우리 구 사회적경제기업 홍보와 판로개척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