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달성토성마을 반려식물 체험교실 운영
작성자
허종훈(도시재생과)
등록일 / 조회
2020-11-05 / 401
첨부파일


대구 서구, 달성토성마을 반려식물 체험교실 운영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달성토성마을 공방 비오톱에서 식물과의 교감을 통한 코로나19 우울감 해소를 위해‘반려식물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 코로나19가 장기화 되고 있는 가운데 식물을 통한 정서적 안정과 공기정화 효과까지 있는 동시에 초보자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반려식물 키우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 서구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6~7월 두 달간 시범운영을 실시한 후 진행되는 이 수업에는 지금까지 초등학생과 학부모 등 주민 600여명이 참여했다. 시범운영 기간 중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나, 현재는 체험비 1만원(음료값 2천원 포함)을 받고 있다.

 

□ 체험수업은 50분간 진행되며 ▶올바르게 물 주는 법 ▶관엽식물 특성 ▶햇빛 조절하는 법 등을 초보자 눈높이에 맞춰 알려준다. 체험식물은 몬스테라, 테이블야자, 홍콩야자, 스파티필름 등 관엽식물이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을 받은 후 1회 10인 이하로 참가 인원을 제한해서 운영한다.

 

□ 달성토성마을 다락방(서구 국채보상로83길 21) 2층에 있는 공방 비오톱 체험장은 잎이 넓은 식물들로 포토존도 조성되어 있다. 또, 3층에 있는 북카페에서 달성공원의 우거진 숲을 보면서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예쁘게 단장된 작은 골목들을 구경하는 골목정원투어도 경험할 수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올 해 산림청에서 주관한 아름다운 정원에 선정된 달성토성마을 골목정원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볼거리와 함께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수업 문의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도시재생센터(☎053-525-1058)로 전화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