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시상
작성자
허종훈(총무과)
등록일 / 조회
2020-11-05 / 411
첨부파일
대구 서구,‘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시상


- 지역발전 부문 정국섭씨, 사회봉사 부문 대구의료원 수상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2일 구민홀에서 개최된 11월 정례회에서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에 선정된 지역발전부문 정국섭 님, 사회봉사부문 대구의료원에 대하여 시상했다.

 

□ 서구는 매년 지역 사회 각 분야에서 구정 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해 온 모범 구민을 찾아서 선정한 후 구민축제 개막식에서 시상하였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구민축제가 취소되어 정례회 때 시상하였다. 자랑스런 구민상은 올해로 30회를 맞이한다.

 

□ 이번 자랑스런 구민상은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60일 동안 지역 내 동 주민센터·기관·단체로부터 지역 사회 발전에 공로가 많은 후보자를 추천받아 사실조사와 선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역발전부문, 사회봉사부문에 각 1명씩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 지역발전 부문 수상자인 정국섭씨는 1987년 평리3동 방위협의회 회원을 시작으로 평리3동 주민자치위원장, 교육나눔추진위원장, 서구방위협의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동민 화합 한마당 개최, 도·농간 자매결연사업 추진 등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하고 청소년대상 교육협력 네트워크 사업 추진, 을지태극연습 지원, 국군장병 후원 등 지역사회 안보태세를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 사회봉사 부문을 수상한 대구의료원은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20개 진료과, 40여명의 전문의를 통한 수준 높은 진료체계를 구축해 대구시민과 지역 보건발전에 기여해 왔다. 특히 지난 2월 코로나19 국가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되면서 9,605명에 대한 코로나 검사와 872명에 대한 환자 격리 치료 등 감염병 확산 방지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 전국적으로 주목받았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각자의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신 분들에게 뜻깊은 상을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수상자 분들이 애써주신 만큼 구민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 서구도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