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긴급신고용‘도로명주소 스티커’배포
작성자
허종훈(토지정보과)
등록일 / 조회
2020-12-01 / 465
첨부파일
대구 서구, 긴급신고용‘도로명주소 스티커’배포


-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주소전달 가능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어르신들에게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주소를 전달하고 신고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 스티커를 제작해 배포했다.



□ 긴급신고용 도로명주소 스티커는 도로명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독거어르신 세대에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히 신고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를 기입해 놓은 스티커이며 독거어르신 세대가 가장 많은 비산2ㆍ3동의 독거어르신 1,200세대에 배부하였다.

 

□ 어르신들은 위급상황에 처했을 경우 정확한 위치 전달이 어려울 수 있어 해당 스티커 제작을 기획하였다. 또한 스티커에는 긴급신고 전화번호와 함께 가족 등 보호자의 연락처를 기재할 수 있어 어르신들이 위급한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하였다.



□ 해당 스티커는 어르신들도 잘 볼 수 있도록 가로 148mm × 210mm 규격의 코팅파일로 제작됐고, 뒷면에 흡착판이 있어 전화기 옆이나 눈에 잘 띄는 TV 옆 등 실내의 원하는 곳에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다.

 

□ 스티커를 받은 한 어르신은 “지난 겨울에 위급상황이 발생한 적이 있었는데, 신고를 하는 순간 갑자기 주소가 생각나지 않아 곤란했던 적이 있었다.”면서 “이 스티커를 전화기 바로 옆에 붙이니 우리 집 주소도 한 번 더 보게 되고 신속한 신고를 할 수 있게 되어서 안심이 된다.”라고 말했다.



□ 양승희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스티커 배부로 도로명주소에 익숙하지 않은 독거어르신들이 긴급 상황 발생 시 구조기관에 정확한 주소를 전달할 수 있게 함으로써 관련 기관이 신속히 출동하여 골든타임을 확보해 인명을 구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