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꾸러미 배부
작성자
허종훈(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0-12-31 / 433
첨부파일


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꾸러미 배부

- 독거어르신 등 750여명 대상으로 치매인지강화 기회 제공 -


대구 서구보건소(소장 이희숙) 치매안심센터는 지속적인 코로나19 유행에 따라 비대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지강화를 위한 교재와 교구가 들어있는‘치매안심꾸러미’를 배부했다.

 

□ 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는 비대면 치매관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와 예방프로그램 등 참여자 150명과 독거어르신 600명에게 인지강화 교재와 교구, 방역물품 등 9종류가 들어있는 치매안심꾸러미를 배부해 집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 치매안심꾸러미에는 인지강화에 도움이 되는 학습교재, 색칠노트, 칠교놀이, 색연필과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마스크, 파스, 양말 등 9가지 용품으로 구성되었으며, 치매안심센터 등록 대상자들에게는 비대면인 전화를 통해 물품 전달과 사용방법을 안내드리고 우편으로 전달했다.

 

□ 또한, 독거어르신 치매관리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4개소(노인의전화재가노인돌봄센터, 샬롬노인복지센터, 정다운노인복지센터, 보은노인복지센터)와 협조하여 독거어르신 중 75세 이상 고령, 인지저하의심자 등 대상자를 선정하였고, 생활관리지원사가 가정 방문 시 방역수칙을 준수해 꾸러미를 전달하고 인지강화교재 학습 도우미의 역할도 함께 해주었다.

 

□ 이희숙 서구보건소장은“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외출이 쉽지 않아 고립감과 외로움을 많이 느꼈을 어르신들의 인지강화와 치매예방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치매안심꾸러미를 제작하여 전달해 드렸다”며 “이를 받으신 어르신들이 전화를 주셔서 너무 고맙다고 하시며 잘 사용하고 있다고 말씀해 주셔서 직원 모두가 큰 보람을 느꼈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을 통해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