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3인3색‘the 3Column전’개최 -부제 : beginning-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3-16 / 565
첨부파일
3인3색 ‘the 3Column전’ 개최

부제 : beginning



서구문화회관에서는 오는 3월 12일(금)부터 3월 21일(일)까지 10일간 3인3색 『the 3column전』을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전시는 서구문화회관에서 올해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매월 상설전시인‘the 3column전’의 첫 번째 전시회이다.‘the 3column전’은 그동안 전시실의 감상 제약요소로 지적되어온 3개의 기둥과 벽면을 활용하여 3인의 작가가 팀을 이루어 개성강한 작품을 설치하는 전시회이다.

 

□ 이번 전시회에는 주로 조형작품을 작업하는 배정길, 최지훈, 임충엄 작가가 참여하여‘3인의 조형작가들이 빚어낸 우리에게 친숙한 3가지 색깔’이라는 주제로 전시회를 연다.

 

□ 먼저 배정길 작가는 오늘날의 현대조각 흐름에 흡수하듯 하나의 주제에 머무르지 않고 예술과 삶이 공존하는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을 제작하고 있으며, 최지훈 작가는 열정과 용기를 내어 도전하는 뜻의 청춘과 pig(돼지)라는 동물을 모티브로 이야기를 담은 조형작품을 주로 제작한다. 또 인충엄 작가는 고정적인 틀과 관념에 갇혀 있는 일상적인 생각만 하는 현대인들의 삶을 조명함과 동시에 코로나19시대 펜더믹(pandemic)을 패러디한 방독마스크를 쓴 Panda mick(판다믹)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조형작품을 제작하였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시실에는 작품 관람 지점 간 2m 거리두기를 시행할 예정이며, 관람객 입장 전 손소독, 발열체크, QR코드 확인 등을 통하여 안전한 관람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서구문화회관 전시실이 새단장을 마치고 새롭게 시작하는 전시로 시민들에게 좀처럼 접하기 어려운 조형작가의 작품을 준비하였다”며“특히 어린 친구들이 좋아할 작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으니 공연 감상과 함께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