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공공미술로 이현공원 예술 숲 피우다
작성자
방명호(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21-03-31 / 541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공공미술로 이현공원 예술 숲 피우다



대구광역시 서구(구청장 류한국)은 문화체육관광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서구청이 주관한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을 마무리를 짓고 30일(화) 개막을 스타트로 주민들에게 힐링의 예술 숲으로 맞이한다고 밝혔다.

 

□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지역 예술인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주민에게는 문화향유 기회 확대 및 지역 공간의 문화적 재창조를 목적으로 전국 228개 지자체에서 동시에 추진된 사업이다. 새시대 새서구로 도약을 준비하는 서구는 가족단위로 즐겨 찾는 이현공원을 새로운 문화 중심지로 조성하고자 작년 9월 작가팀 공모를 시작으로 예술가 37명으로 구성된 작가팀을 선정했고, 전문가 자문 등의 협의를 통해 7개월에 걸친 사업을 최종 마무리했다.



□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현공원은 지역작가들의 개성 있는 조각 작품, 아트 벤치들이 잔디광장, 동편 분수대, 식재된 꽃들과의 조화로움으로 어린아이부터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힐링 되는 문화예술, 그리고 문화예술로 살아 숨쉬는‘쉼’을 제공하는 주민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됐다.

 

□ 류한국 구청장은 “공공미술 활동을 통해 새롭게 조성되는 서구 이현공원은 주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다양한 작품들을 즐감하고, 각종 문화공연으로 지친 마음을 힐링 할 수 있는 예술의 숲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