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맛있는 렉처콘서트 「 유럽 극장을 거닐다 」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4-23 / 353
첨부파일
맛있는 렉처콘서트 「 유럽 극장을 거닐다 」



클래식을 쉽게 즐기는 방법! 맛있는 렉처콘서트의 첫번째 무대로 ‘유럽 극장을 거닐다’가 4월 28일(수) 오후 7시 30분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 맛있는 렉처콘서트는 4월 ~ 7월 매달 마지막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에 서구문화회관에서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해설과 영상, 공연을 통한 입체적이고 흥미로운 구성으로 관객들이 클래식을 친숙하게 즐길수 있도록 도와준다.

 

□ 유럽 극장을 거닐다(4월), 클래식에 빠지는 10가지 방법(5월), 명화에 나오는 클래식 이야기(6월),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7월) 등 매월 다양한 이야기가 준비되어 있다.

 

□ 4월 렉처콘서트의 주제‘유럽 극장을 거닐다’는 신 중심이었던 중세가 지나고 인간 중심의 르네상스를 거치면서 인간의 삶에 대한 관심과 다양성이 부각되고 유럽에서 오페라라는 종합무대예술이 발생하게 된 시대상황을 설명해 준다.

 

□ 유럽 극장이 유명한 이유는 뛰어난 오페라 작곡가들의 여러 작품이 초연된 곳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어느 극장이 유명하다는 것은 단순히 극장이 아름답기 때문이 아니라 그곳에서 함께한 예술인들 혹은 예술단체가 함께 성장할 때 오랫동안 기억되어진다.

 

□ 이탈리아 스칼라 극장과 푸치니의 나비부인, 라 페니체 극장과 베르디의 리골레토, 오스트리아 빈 슈타츠오퍼 극장과 레하르의 미소의 나라, 체코 프라하 에스타테 극장과 모차르트의 돈 죠반니 등 유럽 극장의 다양한 오페라를 이번 공연에서 접할 수 있다.

 

□ 아모르오페라 문화예술정책연구소 최상무 대표가 해설을 맡고, 소프라노 마혜선, 메조소프라노 손정아, 테너 김동녘, 바리톤 서정혁, 베이스 장경욱과 피아니스트 박현정이 출연해 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해설과 연주를 곁들인 맛있는 렉처콘서트로 클래식의 기초를 다지고, 동시대 미술, 역사,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방면의 지식이 쌓이는 풍요로운 문화생활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4월 26일(월)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