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햇살이 따뜻한 미술관 아트홀릭展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5-18 / 564
첨부파일
햇살이 따뜻한 미술관 아트홀릭展



서구문화회관에서는 <햇살이 따뜻한 미술관 : 아트홀릭>展을 서구문화회관 야외광장과 전시실에서 5월 15일(토)부터 6월 5일(토)까지 22일간 개최한다.

 

□ 햇살이 따뜻한 미술관 아트홀릭展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방방곡곡 문화공감 전시기획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며, 서구문화회관의 뛰어난 야외 예술환경과 융화된 다양한 조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색다른 전시회다.

 

□ 우리는 무언가에 심취하듯 중독된 상태를 ‘-holic’이라는 단어로 표현한다. 이번 전시회는 양방향적 ‘홀릭’을 시도하고 있다. 먼저 예술에 ‘홀릭’되어 있는 예술가들의 작품을 선보이고, 시민들은 길어지는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넓은 야외광장과 조용한 갤러리에서 예술로써 ‘홀릭’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 이번 전시는 조각이라는 매체로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접근하고 향수를 자극하는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임영규의 ‘해를 향해-하이킥’, 이강훈의 ‘소망’, 한오승의 ‘오승산수-202106’ 외 조덕래, 변대용, 이중호, 승희동, 김진겸, 최한진의 야외조각 및 전시실 소품 18점과, 김시원의 ‘Flex 종이배 타고 Flex’외 김조은, 유형훈의 설치작품 3점이 전시된다.

 

□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에는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가 직접 설명하는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작가의 생생한 목소리와 함께 작품설명을 듣고 작가의 의도, 작업과정 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야외와 실내라는 상반되는 공간에서 작가들이 드러내어 이야기하는 작품들은 시민들과의 만남을 통해 완성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예술이 가진 힘과 그 속에 내재된 의미를 찾아 예술의 매력 속에 흠뻑 빠져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