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맛있는 렉처콘서트 「클래식에 빠지는 10가지 방법」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5-24 / 698
첨부파일
맛있는 렉처콘서트 「클래식에 빠지는 10가지 방법」





클래식을 쉽게 즐기는 방법! 맛있는 렉처콘서트Ⅱ‘클래식에 빠지는 10가지 방법’이 5월 26일(수) 오후 7시 30분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 맛있는 렉처콘서트는 문화가 있는 날인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서구문화회관에서 진행되며, 해설과 영상, 공연을 통해 입체적이고 흥미로운 구성으로 관객들이 클래식을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이번 공연에서는 클래식이란 무엇인가, 일상 생활에서 어느 순간에 클래식을 찾으면 좋을까에 대해 살펴본다.

 

□ 클래식(고전파음악)은 18세기 중엽부터 19세기 초, 음악사상 바흐와 헨델의 시대를 지나 베토벤이 세상을 떠나기까지(1827) 음악을 지칭하며 정연한 형식과 균형감을 중시한다.

 

□ 시대상황으로는 계몽주의 사상이 전 세계로 퍼지고 프랑스 대혁명으로 왕정이 무너지면서 귀족중심에서 중산층 중심의 사회가 되고 전쟁으로 혼란의 시기였지만 음악은 꽃을 피웠다.

 

□ 이러한 클래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와 함께 헤어지기로 마음먹었을 때는 푸치니 오페라 라보엠의 ‘정말로 이별인가?’, 사랑의 밀당이 필요할 때는 모차르트 오페라 돈 조반니의 ‘우리 손을 잡고’ 등 10가지 상황에 대한 맞춤 공연과 영상도 준비되어 있어 클래식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아모르오페라 문화예술정책연구소 최상무 대표가 해설을 맡고, 소프라노 마혜선, 문선영, 테너 이상규, 바리톤 김만수와 피아니스트 박현정이 출연해 콘서트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클래식 렉처콘서트는 7월까지 시리즈로 꾸며져 있으며, 멋진 라이브 연주와 알찬 강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돼 관객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5월 24일(월)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