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숨~~쉬기 편한 우리동네, 대구 서구가 앞장선다
작성자
방명호(환경청소과)
등록일 / 조회
2021-06-08 / 485
첨부파일
숨~~쉬기 편한 우리동네, 대구 서구가 앞장선다

- 자체제작한 살수차량으로 우리학교, 우리동네까지 미세먼지 싹~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초미세먼지(PM 2.5) 나쁨 이상 발령시 관내 이면도로 및 주요 간선도로 120.5km에 걸쳐 살수차량 11대를 동시에 운행한다.

 

□ 미세먼지로부터 주민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서구는 클린로드 시스템 설치, 공사장ㆍ대기배출사업장 점검, 악취시료 채취장치 도입 등 발생원인에 따른 맞춤형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번 살수차량 운행 역시 주민체감형 미세먼지 저감대책의 일환이다.

 

□ 자체제작한 살포장치를 탑재한 1톤 살수차량 7대로 기존 주요 간선도로 위주의 살수차 운영구간을 확대하고 그동안 진입이 어려웠던 이면도로 및 골목길까지 진입한다. 이에 구는 초미세먼지(PM 2.5) 나쁨이상 발령시 상시 운행해 오던 분진흡입차량 및 진공 청소차량과 동시에 살수차량(11대)을 운행하여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저감한다는 방침이다.

 

□ 초미세먼지 나쁨 이상이 발령되면 기존 살수차량(4대)은 주요 간선도로 15개 노선(59.3km)을 운행하며, 소형 살수차량은 학교 주변 통학로, 어린이집 및 유치원, 경로당 등 미세먼지 민감계층이 밀집된 지역을 포함하여 서구 관내 골목 구석구석을 7개 권역(61.2km)으로 나눠 운행을 실시한다.

 

□ 구는 주민들의 피부에 와 닿을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우리 학교, 우리 동네의 대기질이 ‘언제나 맑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정책으로 주민들의 삶 속에 숨이 살아있는 서구를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히며, “구민 여러분들도 미세먼지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