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오늘도 스마일 ^^ 밝고 깨끗한 지하보도를 걸어요
작성자
방명호(도시재생과)
등록일 / 조회
2021-07-30 / 493
첨부파일
오늘도 스마일 ^^ 밝고 깨끗한 지하보도를 걸어요

- 대구시 서구청, 평리교 지하보차도 경관개선사업 완료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달서천로 주택밀집지역과 비산염색공단을 연결하는 평리교 지하보차도 일원에 스마일과 무지개로 행복과 긍정의 이미지를 담아 밝고 깨끗한 공간으로 디자인한 『평리교 지하보차도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

 

□ 이 사업은 디자인 설계 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주민투표를 거쳐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치고 우울한 마음을 함께 치유하며 웃을 수 있는 디자인을 선정하여 지하보차도 외벽 세척 및 LED경관조명 제작·설치, 내벽‘스마일 서구’조형물 설치 및 볼라드 개체 등 밝고 깨끗하게 경관을 조성하였다.

 

□ 서구청은 2021년 도시경관개선사업으로 서대구 고속철도 역세권 도시환경 개선, 비산초등학교 담장경관개선, 철로변 그린캔버스 조성, 안심골목길(내당변전소) 생활환경개선사업, 내당노인복지관 뒤편 담장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류한국 구청장은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는 도시 경관을 위해 「대구광역시 서구 공공디자인 진흥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외부 전문가들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를 구성하여 디자인 심의 및 자문을 통해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