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악극 「명랑시장」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8-11 / 724
첨부파일
웃음과 감동이 함께하는 악극 「명랑시장」




대구서구문화회관은 가슴 따뜻한 이웃들의 이야기 ‘악극 명랑시장’을 오는 8월 13일(금)~14일(토) 양일간에 걸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 올린다.


 


□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의 일환으로‘웰메이드 연극의 메카’를 지향하는 경기도극단의 탄탄한 연기와 노래, 춤이 함께하는 악극이며, 온가족이 함께 공감하며 즐길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 명랑시장은 대형마트에 밀려 점점 위기에 몰리고 있는 전통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그린 작품으로 아버지의 빚을 갚지 못해 대부업체에 끌려갈 위기에 처한 명랑시장 국밥집 아르바이트생 효녀 유정과 그녀를 둘러싼 명랑시장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 악극에서 전형적 흙수저인 주인공 유정은 자신의 인생을 시장이라는 공간과 소통시킨다. 그녀는 마땅히 몸을 뉘일 집이 없어 국밥집에서 몰래 쪽잠을 자고 일자리도 얻지 못하는 인물로 설정돼 있다.

 

□ 작품에는 주인공과 비슷하게 사회에서 자리 잡지 못한 인물들이 여럿 등장한다. 무한경쟁과 빈부격차의 양극화 속에서 현 시대를 풍자하고 남녀노소 즐겁게 관람할 수 있는 세미악극 형태의 공연으로 정(情)ㆍ효(孝)와 같은 정서를 이곳에서 느낄 수 있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악극 명랑시장은 관객들의 웃음코드 유발과 재치있는 연출로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기대작으로, 시장을 무대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통해 긍정의 힘을 우리에게 전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 한편 서구문화회관은 최근 전국 각지에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출입자 발열체크와 명부 작성, 건물 전체 방역 및 수시소독, 시설 내 마스크 착용을 실시하고 거리두기 좌석을 보다 강화해서 시행하는 등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전석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다. 예매는 8월 11일(수) 9시 인터넷예매(티켓링크)로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