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무단횡단금지시설 신설)
작성자
방명호(교통과)
등록일 / 조회
2021-08-20 / 581
첨부파일
안전한 보행환경 개선사업

- 무단횡단금지시설 신설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1년 무단횡단금지시설을 설치하였다.

 

□ 서구청에서는 서부경찰서와 협조하여 관내 보행자 무단횡단으로 인한 교통사고가 자주 발생하는 도로구간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구간은 비산초등학교~북비산네거리, 서평초등학교~평리네거리, 중리네거리~서대구농협중리지점, 서대구농협중리지점~중리중학교이다. 이를 바탕으로 사업예산 1억 4천만을 확보하여 북비산로, 국채보상로 상에 약 1.2km 정도의 무단횡단금지시설을 설치하였다.

 

□ 무단횡단금지시설을 설치함으로써 해당 도로구간 주변 초·중·고 9개교의 학생들의 안전뿐만 아니라, 노약자 등 지역주민들의 보행자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우리구 관내 재건축 사업 확대로 인하여 관내 주요 도로구간에 덤프트럭 등 대형 화물차들의 통행량 증가와 차량의 과속으로 인한 보행자 교통사고가 증가할 수 있어 서구청과 서부경찰서에서도 크게 우려하고 있는 실정이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무단횡단금지시설의 설치로 보행자의 순간의 실수로 인한 무단횡단 교통사고를 방지하고, 차량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확보할 수 있다. 앞으로도 교통약자의 보행환경개선을 개선하여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