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시니어클럽,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최고 ‘대상’ 쾌거
작성자
방명호(사회복지과)
등록일 / 조회
2021-09-13 / 415
첨부파일
서구시니어클럽, 전국 노인일자리사업 평가 최고 ‘대상’ 쾌거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인 서구시니어클럽(관장 김성수)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수행기관 평가에서 최고 “대상”에 선정되었다고 9일 밝혔다.



□ 이번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1,288개소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3개 분야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에 걸쳐 복수로 평가하였으며 “서구시니어클럽”은 전국에서 5곳만을 선정하는 S등급인 영예의 대상을 차지하여 인센티브로 3,500만원을 받게 되었다.



□ 서구 시니어클럽은 ▶행복떡방 ▶UP사이클일터 ▶스쿨존 교통지원 ▶시니어택배 ▶ 노인순찰대 ▶환경지킴이 등 38개 사업 2,20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시장형사업단 업사이클의 경우 자체적으로 방역물품(마스크)을 개발하여 신규 판로개척을 마련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여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노인 인구가 높은 서구에 끊임없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힘써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축하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구와 수행기관, 수요처간의 협업을 통하여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양질의 노인일자리를 제공하여 활발한 사회참여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