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공동육아나눔터 2호점 문열어
작성자
김동제(복지정책과)
등록일 / 조회
2024-02-28 / 199
첨부파일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만 18세미만 자녀를 양육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를 운영하고 있다.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최근 New평리도서관 4층에 공동육아나눔터를 운영하며 1호점 대구서구가족센터에 이어 2개를 운영하게 되었다.

 

□ 이웃과 소통하며 양육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자녀를 돌볼 수 있는 공동육아나눔터는 가정에서의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안전하고 질 높은 돌봄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 공동육아나눔터 내에는 아이들이 함께 놀이를 할 수 있는 장난감과 보드게임,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영·유아 연령별 프로그램, 계절별 육아 프로그램과 부모 교육을 제공하고, 아이를 함께 양육하는 자녀돌봄품앗이도 지원한다.

 

□ 최근 서구는 대규모 주거단지 조성과 함께 인구 16만 4천명을 돌파하며 젊은 인구가 유입되고 있다. 교육 및 육아 서비스의 수요 증가에 서구는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공동육아나눔터를 조성하고 있다.

 

□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민들은 “독박육아로 힘들었는데 함께하니 양육부담도 덜고 아이들도 함께 어울려 노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서구에 아이들을 위한 공간과 프로그램이 늘어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알고 참여하면 좋겠다”는 반응이다.

 

□ 운영시간은 1호점은 월~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화, 목요일은 오후 9시까지 연장 운영, 일요일은 휴무이다. 2호점은 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토, 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월요일은 휴무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서구가족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친구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및 프로그램 문의는 1호점(☎053-355-8042), 2호점(☎070-7882-80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