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에서 우주를 보다 서구어린이도서관, 천체투영관 조성으로 우주에 대한 상상을 현실로!
작성자
김동제(교육청소년과)
등록일 / 조회
2024-02-28 / 524
첨부파일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유휴공간이었던 어린이도서관 옥상에 어린이들을 위한 천체투영관을 조성하여 3월 5일부터 운영한다.

 

○ 천체투영관은 5억원을 투입해 면적 169㎡에 스크린 지름 6m의 돔 구조로 구성되었으며, 국립대구과학관에 이어 대구 지역 도서관 중 최초로 설치되었다. 천체투영관은 반구형 스크린 형태로 밤하늘의 모습을 사실과 똑같이 재현해 주는 시설로, 우주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 투영관 내에서는 국립중앙과학관, 국립대구과학관, 메타스페이스 등에서 만들어진 영상을 20분 내외로 관람할 수 있으며, 책이나 교과서가 전달할 수 없는 생생한 그래픽과 스토리, 천문 해설사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볼거리가 가득하다.

 

○ 관람은 1회 20명 정도 가능하며, 평일 오전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상상놀이터 프로그램 및 천체투영관 관람을 단체 견학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 평일 오후 및 주말에는 일반 지역주민들도 홈페이지 예약을 통해 개별 관람할 수 있다.

 

○ 한편 서구어린이도서관은 지난 2022년부터 4차 미래산업 체험관인 ‘상상놀이터’를 조성하여 VR/AR, 3D 프린트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천체투영관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천체투영관 개관으로 우리 서구의 어린이들이앞으로 미래 우주과학자로서의 꿈을 지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