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부서장‧동장 산업안전 교육으로 중대재해 제로(ZERO) 다짐
작성자
김동제(안전총괄과)
등록일 / 조회
2024-02-28 / 155
첨부파일
  • hwp 파일 대구 서구, 부서장‧동장 산업안전 교육으로 중대재해 제로(ZERO) 다짐.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소속 근로자의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현업근로자를 담당하는 관리감독자인 부서장 및 동장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관리감독자 직무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관리감독자는 근로자의 안전과 보건을 위해 직접 지휘‧감독하는 직위에 있는 사람으로, 서구는 현업업무 대상 부서장 및 동장 32명을 관리감독자로 지정‧운영하고 있다.

 

□ 이번 관리감독자 교육은 3월 한 달 동안 집합교육과 온라인평가교육으로 병행 실시한다. 3월 6일(수)에는 서구청 3층 회의실에서 안전보건 전문강사를 초빙해 △산업안전 및 사고예방 △위험성평가 △현장상황별 응급처치를 주제로 집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 서구 안전총괄과장은 “근로현장에서 한 명의 사상자도 발생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업무를 감독하는 관리감독자의 역할이 한층 더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관리감독자의 안전보건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한 근무현장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