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문화회관, 성장 인형극「루루섬의 비밀」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3-06 / 138
첨부파일
서구문화회관은 3월 9일 토요일 오후 2시, 5시 2회 공연으로 성장 인형극 ‘루루섬의 비밀’을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인형극‘루루섬의 비밀’은 한국의 대표 인형극단‘예술무대산’과 일본의 그림자 전문극단‘카카시좌’가 2013년부터 5년간 교류와 워크숍을 통해 공동 제작한 작품이다. ‘예술무대산’의 독특한 인형과 오브제,‘카카시좌’의 섬세한 그림자와 영상의 협업으로 대사 없이도 관객들이 공연 내용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각적인 무대 언어를 선보인다.

 

□ 인형극‘루루섬의 비밀’은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세계관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모험과 판타지를 통한 주인공‘하루’의 성장을 다루고 있다. 소녀‘하루’와 검은고양이‘마루’등 등장인물에 투영된‘루루섬의 비밀’은 현실과 판타지를 경계 없이 오가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럽게 비밀처럼 발견될 숨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 평범한 소녀‘하루’는 루루섬에서 신비한 고양이‘마루’와 다양한 동물들과 친구가 되면서 섬에 숨겨진 비밀을 공유하고 보물을 찾기 위해 숨어든 해적을 쫓아낸다. 위기에 처한 할아버지를 구하고 루루섬을 떠나 다시 집으로 돌아가는‘하루’의 시선에는 그동안 보이지 않았던 주변의 소중함이 보이기 시작한다. 현실과 판타지를 넘나드는 이야기 속에서 진정한 보물의 의미와 친구들과의 관계를 통한 하루의 현실적인 성장을 다룬 내용이다.

 

□ 관람은 2019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며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전석 무료 공연으로 3월 6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또는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황영희 서구문화회관 관장은“서로 다른 사람과 인형, 그림자를 하나로 빚어내는 신비한 무대를 관람하며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과 호기심을 더욱 키워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