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위생등급 신규 지정업소 위생관리 지원
작성자
김동제(위생과)
등록일 / 조회
2024-03-06 / 519
첨부파일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위생 등급 신규 지정업소에 위생관리 비용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음식점 위생 등급제는 위생 분야 44개 항목을 평가한 후 우수한 업소에 대해 평가점수에 따라 매우우수(★★★), 우수(★★), 좋음(★)으로 등급을 지정하고 공개함으로써 음식점의 위생 수준 향상과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 대구 서구의 위생 등급 지정업소는 103개소로 매우우수 86개소, 우수 15개소, 좋음 2개소이다.

 

□ 작년부터 추진한 위생 등급 관련 지원사업은 청소비, 시설개선, 위생용품 등 음식점에 필요한 맞춤형 지원으로 경제적 부담도 덜어줘 업주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지원 대상은 위생 등급 신규 지정업소 30개소이며, 최대 45만 원까지 지원된다.

 

□ 주요 지원 내용은 ▲방역 및 청소 ▲찬통·찬기 및 덜어 먹는 식기구 ▲물티슈,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이다.

 

□ 식약처 평가를 통해 위생 등급 지정을 받으면 지정증 및 표지판 부착과 2년간 위생점검 면제, 배달앱 및 SNS 홍보도 가능하다.

 

□ 음식점 위생 등급 신청은 식품안전나라 사이트로 온라인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 접수 시 지원 요건과 함께 보상금 청구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이번 지원사업이 위생 등급제 확대에 기여하여 음식점 위생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