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서구의 빛나는 도시경관개선사업 추진
작성자
김동제(도시재생과)
등록일 / 조회
2024-03-06 / 187
첨부파일
□ 서구청은 신축 아파트 입주민이 증가에 따라 안전해지고 볼거리가 있는 공간을 제공하고자 문화로 빛나는 경관개선 사업, 신축 아파트단지 주변 골목길 경관개선 사업에 시비 3억을 확보하여 LED 경관 조명 시설물 제작 설치 및 타일아트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 또한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하여 2024년 도시경관 개선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원고개 어린이 놀이터 주변 옹벽 및 서부고·평리중 옹벽 개선 사업을 통하여 학생들 및 주민들에게 밝고 깨끗한 보행 공간을 제공하고자 한다.

 

□ 한편 2023년 도시경관 개선 사업 주요 성과로 구새방지하차도, 수정아파트 담장 경관개선 사업과 경운중학교, 이현초등학교, 북비산초등학교, 평리초등학교 등 통학로 주변의 경관개선 사업 등이 있다.

 

□ 특히 경운중학교 옹벽에 야구 오브제를 설치하고 멋스러운 타일아트 사이에 구슬과 아기자기한 도자 부조를 설치하였고, 평리초등학교는 화사한 물결 벽화에 다양한 크기의 꽃잎 모양 부조 타일을 붙이고 작은 곤충들이 성장해 가는 의미를 담아 등하굣길 아이들이 멈춰서 만져보기도 하는 등 경관 사업으로 볼거리와 이야깃거리를 제공하였다.

□ 어두운 도심 밤길도 경관조명으로 밝혔다. 북비산로 서대구 중학교 앞은 저녁에 안심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경관 열주등과 스톤 라이트를 설치하였고, 서대구역사로 진입하는 와룡로는 가로등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여서 서대구역의 가시성을 돋보이게 하였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유동 인구가 많은 곳, 주민 이용도가 높은 보행 공간 등의 경관을 개선하여 밝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고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하였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