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24년 대구시 구․군 협력증진사업 평가 2위
작성자
김동제(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24-03-13 / 119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대구시 주관 2024년 시-구․군 협력 증진 사업평가에서 “2위”를 수상하여 인센티브 1,527백만원을 확보하였다고 밝혔다.

 

□ 이번 평가는 대구시와 구ㆍ군 간 상생협력을 통한 미래 50년 핵심 정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자 선정된 협력 증진 대상 사업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8개 구·군에 대한 개별사업과 대외 평가 협력도, 시정 역점사업 분야에 대한 평가 결과에 따라 재정인센티브가 차등 지급된다.

 

□ 서구는 2023년 실적 평가대상 사업 중 ▲어르신 건강증진 사업 활성화 ▲생활 문화예술 활성화 지원 ▲공공 보육 인프라 확대 ▲미세먼지 줄이기 ▲재난 제로 안전도시 조성 ▲시정 통합홍보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종합 2위를 차지하여 재정인센티브 1,527백만원을 받게 되었다.

 

□ 사업비는 구민 행복 증진을 위한 쾌적하고 안전한 정주 환경 개선과 교육·체육·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에 쓰여 질 예정이다. 또한, 주민 참여예산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8천만 원을 별도 지원받는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시와 유기적 협력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여 시민이 행복한 대구 건설에 기여하고, 나아가 더욱 살기 좋은 서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