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공지사항

> 소통참여>서구소식>공지사항

  • 프린트
"테러" 이럴땐 이렇게 합시다.
작성자
자치행정과(자치행정과)
등록일 / 조회
2004-04-16 / 2652

   지금 전 세계는 테러의 위협에 직면해 있습니다.
   테러는 언제, 어디서, 어떤 형태로 발생할지 예측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우리 모두 적극적인 관심을 갖고 테러에 대처하는 요령에 대해 알아봅시다.

폭파협박·신고전화 통화  요령
  침착하고 예의있게 대화하십시오.
  신고자의 말을 경청하고 통화를 방해하지 마십시오.
  잘 들리지 않는 것처럼 가장하여 가능한 오래 말하도록 유도하십시오
  대화중 주위사람에게 알려 녹음, 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폭탄으로 추정되는 물건이 발견되었을 경우
  즉시 경찰에 연락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운반하거나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최단시간내 대피하고 동료들에게도 알려 대피토록 해야 합니다.
     
습격·폭파시 행동요령
  폭파사건이 발생하면 당황하지 말고 즉시 바닥에 엎드려 신체를 보호합니다.
  통상 폭발사고가 발생한 경우 얼마 후 2차 폭발이 있으므로 절대 미리 일어나서는 안되며 이동시에는 낮게 엎드린 자세로 이동합니다.
  총기에 의한 습격일 때는 자세를 낮추어 적당한 곳에 은신하고 경찰이나 경비요원의 대응사격을 방해하지 않도록 합니다.
  독가스 등 생화학가스가 살포된 경우, 손수건 등으로 코와 입을 막고 호흡을 중지한 채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속히 현장을 이탈하십시오.
     
인질납치시 행동요령
  놀라거나 자제력을 잃지말고 침착해야 합니다. 외부에서 모든 구출 수단을 강구하고 있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
  경우에 따라서는 살해될 우려가 있으므로 함부로 저항하지 말고 감시가 엄격할 경우에는 절대 도망치려 해서는 안됩니다.
  눈이 가려지면 주변의 소리·냄새·범인의 억양·이동시 도로상태 등 특징을 기억하려고 노력하십시오.
  납치범을 자극하는 언행은 삼가고, 몸값요구를 위한 서한이나 육성 녹음을 원할 경우 응하도록 하십시오.
  버스나 비행기 탑승중 인질이 된 경우, 순순히 납치범의 지시에 따르고 섣불리 범인과 대적하려 들지 마십시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대구광역시서구

담당자서구청053-663-2000

최종수정일2020-12-27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