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어린이 자전거교실 운영
작성자
허종훈(교통과)
등록일 / 조회
2019-06-05 / 429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어린이 자전거교실 운영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상리자전거교통안전교육장에서 관내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자전거타기 ‘어린이 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

 

□ 구는 매년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어려서부터 안전하게 이용하는 습관을 길러 올바른 자전거 이용과 안전의식 제고 및 교통문화 의식을 키우기 위해 자전거교육을 실시해 왔다.

 

□ 올해도 자연유치원을 시작으로 관내 유치원에 대한 교육을 이달 14일까지 실시하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방문 교육 및 방학 중 학교 돌봄시간을 활용한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 관내 어린이를 대상으로 연간 1,000여명에게 실시되는 자전거교실은 단순한 안전보호 장구착용 교육 외에 교통안전표지판 보는 법, 신호등에서 자전거 내려서 끌고 가기 등 기초적인 교통법규교육도 함께 진행되어 자전거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한 자전거 타기 습관을 생활화해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 또한, 우리 생활에서 자전거 타기가 환경·교통·건강 그리고 에너지절약에 어떤 도움이 되는지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자전거 이용을 솔선수범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어릴 적부터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교통수단인 자전거타기에 흥미를 가지게 만들어 건강뿐만 아니라 자전거 이용 확산과 교통안전 문화의식을 갖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