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정비
작성자
허종훈(평생교육과)
등록일 / 조회
2019-12-17 / 410
첨부파일


서구청소년수련관, 지역 청소년의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재정비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서구청소년수련관의 내·외부시설 기능보강공사로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현대적 청소년 활동공간으로 재정비했다고 16일 밝혔다.

 

□ 서구청에 따르면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꿈과 미래를 펼치며 건전한 성장 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서구청소년수련관 내·외부시설의 기능보강공사를 13일 완공했다고 밝혔다.

 

□ 이번 공사는 시설내부의 탈의실, 사우나, 화장실,수영장 부분공사와 풋살장, 농구장, 주차장 등의 시설외부 전반에 걸친공사로 사업비 728백만원을 투입하여 지난 9월 착공하여 12월 준공하였다.

 

□ 서구청소년수련관은 지하2층~지상2층, 연면적 3,962㎡ 규모로 지난 2001년 개관하여 지역 청소년과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생활체육·정보 체험 기회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올해 여성가족부 평가에 전국 10개 기관으로 선정되어 최우수기관 장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청소년수련관 기능보강공사로 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 문화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문화·교육·체험 기회제공과 꿈과 희망의 열정을 가지고 창조와 혁신의 중심에서 시대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동량으로 성장해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